2027년 11월까지 총 1조원 규모 공급자원순환 기업 DS단석은 15일 평택 1공장 HVO PTU(수소화 식물성 오일 전 처리 공정)를 통해 생산한 지속가능 항공유(SAF) 원료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이 기업은 지속 가능한 항공유 원료의 생산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주력하고 있다. DS단석 평택 1공장은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적인 생산 기지를 마련하고 있다.
HVO PTU 공정의 중요성
DS단석의 평택 1공장에서는 HVO PTU 공정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HVO(수소화 식물성 오일) 기술은 식물성 기름과 기타 재생 가능한 자원을 수소화하여 원유와 유사한 특성을 지닌 연료를 생산하는 방법이다. 이 공정은 지구 온난화를 줄이는 데 필요한 탄소 배출량 감소에 기여하여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는 데 매우 유효하다.
HVO PTU 공정은 고온과 압력에서 진행되며, 이는 기존의 생물 연료 기술보다 더욱 향상된 효율을 자랑한다. 이 공정이 생산하는 지속 가능한 항공유(SAF) 원료는 기존 항공 연료와의 호환성 또한 높게 설계되어 있어, 기존 항공기 및 인프라에서의 적용 가능성이 높다. 결과적으로, DS단석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으로서 HVO PTU 공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저탄소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마련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항공유(SAF)의 필요성
지속 가능한 항공유(SAF)는 항공산업의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국제 민간 항공 기구(ICAO)와 여러 국가들이 2050년까지 항공 부문의 탄소 배출량을 제로로 줄이는 목표를 설정함에 따라 SAF의 생산이 더욱 중요해졌다. DS단석의 SAF 원료 생산은 이러한 목표에 부합하는 유의미한 진전을 보여준다.
SAF는 기존 항공 연료와 유사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재생 가능한 자원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 DS단석이 평택 1공장에서 생산하는 SAF 원료는 이러한 친환경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항공사들이 요구하는 품질 기준을 충족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지속 가능한 항공유의 발전은 단순히 기술적인 혁신을 넘어,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서의 가치 또한 지닌다.
DS단석의 공급자원순환 목표
DS단석은 2027년까지 총 1조원 규모의 공급자원순환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이는 기업이 단순한 에너지 공급을 넘어, 자원의 순환적 사용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구조를 형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의미한다. 평택 1공장에서의 SAF 원료 생산은 이러한 목표의 첫걸음으로, 탄소 배출 저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노력을 보여준다.
공급자원순환이란 자원의 재사용을 통해 Waste를 감소시키고, 경제발전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추구하는 개념이다. DS단석은 이 항공유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과 잔여물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자원 순환의 선도적인 사례를 만들고자 한다. 이를 통해 자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될 수 있는 에너지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DS단석은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기여하는 한편, 현대 항공산업의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접근 방식은 단순히 기업의 이익을 넘어, 글로벌 환경 보호와 경제적 지속 가능성을 향한 혁신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DS단석의 지속 가능한 항공유(SAF) 생산은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들이 환경 친화적인 방법을 모색하게 할 것이다. 다음 단계로는, 이 회사가 기술 발전과 사회적 인식을 어떻게 이끌어 갈지 주목해야 할 것이다.
```